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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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환은행, 피싱방지 서비스 개시소프트포럼 ‘피싱프로’ 도입, 유사 피싱 사이트로부터 이용자 보호

▲ 외환은행은 팝업창을 통해 피싱방지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안내 중이다.





외환은행이 소프트포럼의 피싱방지 솔루션 '클라이언트키퍼 피싱프로(ClientKeeper PhishingPro)'를 도입, 27일부터 온라인 피싱 위협으로부터 고객들의 개인 정보를 지킬 수 있는 피싱방지 서비스를 시작한다.

외환은행의 피싱방지 서비스는 사이트 접속자들이 무료로 설치, 이용할 수 있다. 피싱프로 솔루션을 운영중인 PC에는 해커가 피싱을 목적으로 개설해 놓은 유사 사이트와는 차별적으로 녹색 주소창이 보여져, 접속한 외환은행 사이트가 안전한 사이트임을 확인할 수 있다. 외환은행은 웹 사이트 초기 화면의 팝업창을 통해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안내 중이다.

외환은행은 직장인들이 은행 사이트에 대거 몰리는 연말 정산 기간에 피싱방지 서비스를 이용해, 피싱 사이트로부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프트포럼 소프트웨어사업본부장 이순형 상무는 "개인의 아이디, 패스워드를 비롯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등의 중요 정보가 오가는 금융 기관은 특히, 금전 갈취를 목적으로 하는 해커들의 주요 타깃이 되고 있다"며 "외환은행을 포함해 현재 우리은행, 농협, 대한주택공사 등 30개 금융, 공공 기관 사이트에서 피싱방지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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