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선점위해 국내 ESM 솔루션 최초로 '국제용 CC인증' 계약 맺어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 www.igloosec.co.kr)가 최근 KISA(원장 황중연)와 자사의 통합보안관리(ESM)솔루션인 'SPiDER TM 3.1버전'에 대해 EAL4등급의 국제용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 평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국내 ESM 제품 최초로 체결하는 국제용 평가 계약으로, 이글루시큐리티는 CC인증을 획득해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등 CCRA(국제상호인정협정) 가입국을 비롯한 해외 ESM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평가계약 제품인 SPiDER TM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보안시스템 및 주요 시스템 장비를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보안관리(ESM) 솔루션이다. 특히 네트워크 상에서 발생하는 유해 트래픽 정보를 분석해 다양한 위협에 대한 사전/사후 대응을 가능하게 해주는 게 이 제품의 특장점이다.

이 밖에도 SPiDER TM은 아시아 최초로 Check Point OPSEC(Open Platform for Security) 인증을 획득하여 통합환경에서의 호환성 및 성능을 인정 받은 바 있으며, ESM의 핵심기술인 <실시간 보안 감사 방법>을 비롯 <위험도 추론 침입탐지 방법>과 <위험도 추론 침입탐지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05년 1월에는 ESM 제품으로는 최초로 국가정보원으로부터 <국가용 정보보호시스템 보안성 검토 승인>을 획득했으며 SPiDER TM의 'Time-Segment 내의 다단계 추적 조합방식에 의한 3D 시각화' 기술에 대해 정보통신부 전파연구소로부터 우수신제품(NEP)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가로부터 제품 성능과 품질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