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인터넷 인프라 구성 위한 ShieldOne SIG 시스템 선봬

네트워크 컨설팅 및 보안 솔루션 업체인 (주)엔클루(대표 임초순 www.enclue.com)는 중소기업의 인터넷 인프라 구축을 위한 인터넷 게이트웨이 시스템 'ShiedOne SIG(Secure Internet Gateway)시스템'을 출시했다.

ShieldOne SIG는 기업의 인터넷 인프라를 위한 성능과 경제성, 보안성, 그리고 관리성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충족시켜주는 시스템이다. 이 제품의 구체적인 이점에 대해 엔클루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다양한 회선(전용회선, 인터넷 전용선, 초고속 광랜, 케이블, xDSL)을 복합적으로 이용하여 인터넷회선 비용의 낭비를 막고 고성능의 인터넷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무선 AP기능을 제공하여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동시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네트워크 상태 그래프를 통하여 내부의 어떤 사용자가 어떤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지, 또는 웜이나 봇 바이러스 등의 감염으로 네트워크를 느리게 하는지, 실시간 확인과 실시간 조치가 가능하다. 더불어 내부사용자의 비업무 트래픽 사용을 관찰할 수 있으며, 완전 차단 또는 일부 허용 등의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 가상사설망(VPN), 침입방지시스템(IPS), 컨텐츠필터, 서비스별 품질보장(QoS)과 같은 보안기능이 통합 제공되어 안전한 인터넷 인프라를 중복 투자없이 구성할 수 있으며 특히 시스코 장비의 VPN과 완벽히 호환되어 경제성있는 VPN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엔클루 임초순 대표이사는 "인터넷 인프라는 단순한 홈페이지 공개나 정보검색을 위한 것이 아니라 기업의 경쟁적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ShieldOne SIG와 같은 인터넷 게이트웨이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엔클루는 자사의 홈페이지 http://www.enclue.com/product/user_survey.html를 통해 중소기업의 인터넷 요구사항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고 있다. 본 설문 조사를 통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능과 서비스를 제품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설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유무선 공유기, 스위칭 허브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