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oC 핵심설계인력양성’ 사업일환, 내년에도 200명 이상 양성 계획

ETRI(원장 최문기)는 지난 2003년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SoC 설계인력 양성 사업으로 올해 234명을 포함, 그동안 총 716명에게 IT-SoC 전공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개최된 IT SoC 전공인증 수료식에서 학생들이 인증서를 받고 있다


IT-SoC전공인증과정에는 1,400여명의 SoC분야 석·박사과정 학생들이 인증서를 취득하기 위해서 재학 대학원에서 SoC 전공교과목을 수강하고 있으며 SoC산업진흥센터에서는 산업체가 원하는 시스템 기반의 '설계특론' 과목을 모두 이수해야 한다.

이러한 IT-SoC전공인증서 취득 학생들의 대부분은 산업체 수요 기반의 1년 단위의 개발실습프로젝트에 참여하여 IP설계연구, MPW 칩 제작 등의 실무적인 경험을 쌓았다.

ETRI SoC산업진흥센터의 윤병진 센터장은 "IT SoC 고급 설계인력 양성을 위해 전공인증과정의 내실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대학과 기업간의 채용연계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ETRI SoC산업진흥센터는 대학과 산업체간의 산학 공동으로 SoC를 설계, 개발하고 산학협력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하고 있으며, 인증과정 수료자에 대한 채용우대 방안 마련을 위하여 인력양성 후원기업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기업의 SoC 설계 관련 인력 확보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ETRI SoC산업진흥센터는 1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IT-SoC아카데미에서 2007년도 IT-SoC전공인증서 수여식을 갖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