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행위 추적 및 제거 능력 강화한 데이터 유출 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솔루션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는 데이터베이스 내의 민감한 기업 정보나 지적 재산을 보호하고, 글로벌 데이터 보호 규제 준수를 보장할 수 있도록 돕는 'Symantec Database Security 3.0(시만텍 데이터베이스 시큐리티 3.0)'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버전에 비해 악성 행위 추적 및 제거 능력이 강화됐음은 물론, 새로운 침입 탐지 컴포넌트, 빌트인 형태의 휴리스틱(Heuristic, 귀납) 학습 기능, 트랜잭션 (Transaction, 정보 교류) 정책 실시간 경보 기능을 제공한다. 또 시만텍의 통합 보안 관리 솔루션인 'Symantec Security Information Manager(시만텍 시큐리티 인포메이션 매니저)'와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Symantec Database Security 3.0은 엔드유저와 데이터베이스 간에 일어나는 모든 네트워크 SQL 활동을 관찰 및 검사한 후 정책 적용을 지원하며, 데이터베이스 환경을 측정하고 이를 보고해 민감한 기밀 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데이터 유출과 컴플라이언스 과제를 해결하고 정보 유출 리스크와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게 시만텍의 설명이다.

시만텍의 제품 개발 부문 부사장 돈 클라인슈니츠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기업 정보의 유출은 매우 심각한 이슈로, 이로 인해 매년 많은 기업들이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금액 손실을 경험하고 있다. 더욱 문제인 것은 비즈니스 환경이 점점 상호 연결성이 높아지면서 데이터 보호가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이라며 "Symantec Database Security 3.0을 활용해 IT 관리자들은 데이터베이스 트래픽에 대한 제어 능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기업은 민감한 데이터 손실 리스크를 줄이고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고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