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안티바이러스 및 정보보안 전문가 등 300여 명 서울 집결






AVAR 2007 국제 컨퍼런스(www.aavar.org/avar2007)28일 전야행사를 시작으로 29일, 30일 양일간 서울프라자호텔에서 전세계 안티바이러스 및 정보보안 전문가를 비롯 각국 정부 관계자, 국제 기관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 개막한다.

이번 AVAR 2007 컨퍼런스에서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을 비롯 일본의 정보처리추진기구(IPA)가 각국의 보안 시스템 및 바이러스 대응 활동 등을 발표한다. 또한 각 국의 컴퓨팅 환경에서 악성코드의 기술적 진화와 그에 따른 보안 대책, 악성코드 테스트, 실행압축파일에 존재하는 악성코드의 대책, 온라인 게임보안 및 중국발 해킹 등 다양한 주제로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패널 토의에서는 안티바이러스 업체들마다 상이한 바이러스의 심각성 기준과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심도 깊은 토의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AVAR 2007 컨퍼런스 조직위원장인 안철수연구소 안철수 의장은 "악성코드가 예전에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불특정 다수를 공격하고 큰 소란을 일으키던 추세에서, 이제는 한 국가, 한 지역, 한 단체의 특정 목표를 은밀하게 공격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AVAR 2007 컨퍼런스에서는 이러한 기술적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악성코드에 대한 공동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AVAR는 지난 `98년 당시 한국의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사장, 일본의 세이지 무라카미 JCSR(Japan Computer Security Research Center) 회장 등이 아시아 지역 안티바이러스 분야 협력 증진을 위해 창립했다. AVAR(Association of Anti-Virus Asia Reseachers, 아시아안티바이러스협회) 컨퍼런스는 세계적 이슈인 바이러스에 대한 공동 문제 해결 차원에서 매년 아시아 주요 도시를 순회해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