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CEO 브라이언 네스미스, www.bluecoat.com)는 SAP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커뮤니티 네트워킹 랩(이하 ENL)가 실시한 블루코트 프록시 SG 어플라이언스의 성능과 보안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다.

ENL 테스트는 엔터프라이즈 SOA 기반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랜드스케이프와 모의실험결과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 결과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SAP 애플리케이션 원격 사용자에 대한 응답시간을 무려 9,700% 감소시킴과 동시에 대역폭의 소비도 약 99% 감소시켰다.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네트워크 라인상에 텍스트 전송 없이도, 애플리케이션 서버에서부터 엔드 유저 브라우저까지, 엔드-투-엔드 암호화 SAP 솔루션 기반 세션의 모니터링 및 가속이 가능하다. 또한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세션 보안을 관리하며, 동시에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가속을 실행한다.

SAP 성능 평가는 LAN 상의 5MB 파일 다운로드가 로컬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내에서 1초 소요되는 것을 기준으로 진행 된다. 테스트를 위해 설정된 가상의 지점의 WAN 응답시간의 경우 이보다 현저하게 늦을 수 있다. 가령, 왕복 300 밀리세컨드 및 1% 패킷 손실을 지닌 T3(초당 45Mbps 전송가능) WAN 링크 상의 데이터센터와 연결된 지점 사무실의 경우, 5MB 크기의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138초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를 사용함으로써, 데이터센터에서 지사로의 응답시간은 2초 이하로 단축이 되었다.

SAP 랩의 파트너 솔루션 관리 이사인 요르그 나릭 박사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커뮤니티로써 SAP의 공동혁신 연구소을 위한 실험적 연구소인 ENL은 최신 네트워크 기술의 이점을 검증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비즈니스 업무와 조직이 점차적으로 세계적으로 분산화 됨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전송과 최적화된 WAN 성능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WAN 상의 뛰어난 SAP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기능과 함께 애플리케이션 서버에서부터 사용자까지 암호화된 트래픽도 관리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