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어노테이터 수강생 총 50명 선정…교육 및 실습, 취업 연계 등 개별 코칭 진행

[아이티데일리]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이 추진하는 ‘AI 어노테이터 교육 과정’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NIA는 취약계층이 디지털 혜택으로부터 소외되지 않고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20년 취약계층 ICT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테스트웍스는 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직접 고용과 취업연계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NIA의 관련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

‘AI 어노테이터(annotator, 주석 및 데이터 분류) 교육 과정’ 수강생은 총 50명을 선정한다. 교육 과정 수강은 결혼이민자,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수강 대상자 선정 기준은 ▲취약계층 증빙 서류 확인 ▲교통수단을 이용한 자가 출근 역량 ▲온라인 수강 및 재택근무 가능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 테스트웍스의 ‘데이터큐’ 교육장

해당 교육 과정은 테스트웍스의 ‘데이터큐’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4주간 총 100시간 동안 기초 컴퓨터 활용능력(OA)과 어노테이션 교육은 물론, 실습과 취업 연계를 위한 개별 코칭도 함께 제공한다.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이번 취약계층 대상 ICT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AI 어노테이터로의 성장을 지원한다”며, “코로나19 대유행과 고용 충격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한 차별화된 AI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양한 기업의 고용 기회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