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리소스는 줄이고 운영 편의성은 높여

[아이티데일리] 플레이위드의 ‘로한M’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의 게임 클라우드 솔루션인 ‘게임팟’을 통해 세계 게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로한M’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2위에 오른 게임으로, 이번 글로벌 진출에는 각 국의 퍼블리셔가 NBP의 ‘게임팟’을 적용해 동남아 및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또한 ‘로한M’은 작년 말 대만 론칭을 성공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달 9일에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했며,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1위, 필리핀에서는 3위 및 총 매출 8위를 달성했다.

NBP 측은 ‘로한M’이 빠르게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게임의 개발 리소스를 줄여주고 운영의 편의성은 높였다고 평가했다. 플레이위드는 지난 2019년부터 ‘게임팟’을 통해 ‘로한M’ 게임을 운영해왔으며, ‘게임팟’을 통해 쿠폰, 결제, 로그인, 푸시, 통계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게임팟’을 적용한 게임사는 게임을 운영하면서 ‘게임팟’의 대시보드를 통해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임태건 NBP 클라우드 영업 총괄 상무는 “게임 개발 및 운영에 치트키와 같은 ‘게임팟’ 서비스는 자사의 글로벌 리전 서비스와 함께 사용하면 기존 게임팟의 기능들을 토대로 쉽고 안정적으로 해외에 게임을 런칭할 수 있다”며, “이밖에도 신규 게임을 계획하며, 어떤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게임사 분들께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플레이위드의 게임 서비스 ‘로한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