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가상현실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R&D 활동
후지쯔 섬은 총 3개의 섬으로 이루어진다. 첫번째 섬에서는 후지쯔의 역사, 제품, 서비스, 이벤트 및 다양한 활동을 소개한다. 둘째 섬에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창구와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다. 셋째 섬에서는 일본정부와 공동 진행중인 뇌기능 연구 프로젝트 등 후지쯔의 다양한 R&D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후지쯔는 세컨드라이프 안의 후지쯔 섬을 통해 회사 소식을 알리고,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온라인 비즈니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동시에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과 함께 실험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해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후지쯔는 가상현실이라는 최신 IT 기술이 현실의 비즈니스에 주는 영향을 평가하고, 가상세계 내에서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기회로 활용할 것이다.
한편 전세계 수많은 인터넷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3차원 가상현실 서비스 세컨드라이프는 현재 가입자수가 천만 명을 돌파했다. 다양한 다국적 기업들이 세컨드 라이프에 지점을 개설해 기업 및 제품 홍보 창구로 활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어 웹사이트도 문을 열었다.
심정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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