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전 과정 온라인으로 진행…‘신입개발공채 체크포인트’ 통해 다양한 채용 정보 제공

▲ 네이버가 오는 18일까지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4일부터 SW 개발 직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은 ▲네이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웍스모바일 ▲스노우 ▲네이버웹툰 ▲네이버파이낸셜 등 6개 법인이 공동으로 진행하며, 2021년 2월 졸업 예정인 학·석사 또는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가 대상이다.

지원자들은 4일부터 18일까지 입사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 이후에는 온라인 코딩 테스트와 1차 기술면접 및 2차 종합면접을 진행한다. 두 차례 면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비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들은 12월 중 입사하며, 입사 후 입문 과정을 거쳐 각 조직과 분야에 배치된다.

네이버는 지원자들에게 입사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0 신입개발공채 체크포인트’ 페이지를 개설했다. 올해 채용의 중요한 키워드는 물론 개발 문화와 업무 환경, 입사 준비 과정 등 네이버 개발자들의 경험을 만나볼 수 있다.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면접관과 신입사원이 직접 작성한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

김소연 네이버 리쿠르팅 채널 리더는 “올해도 작년 규모로 채용을 계획하고 있으며 우수한 인재가 있으면 보다 적극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라며, “네이버는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곳으로, 탄탄한 기본기와 개발에 대한 열정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