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본 스위치 및 무선 랜 시스템 구축, 캠퍼스 전역 인터넷 가능

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양춘경)가 대학들이 추진하는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하고 있다. 캠퍼스 이용자들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알카텔-루슨트는 네트워크 보안 및 안정성을 강화하는 맞춤형 솔루션으로 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알카텔-루슨트는 올해 초 대구과학대를 시작으로 협성대, 부산가톨릭대, 한성대, 숭실대, 안산공대에 옴니액세스 무선 랜 스위치 OAW-6000과 액세스 포인트 무선 랜 솔루션을 공급했다. 또한 홍익대, 숭실대, 한양대 안산캠퍼스, 경민대학에는 10G급 대용량 백본 스위치인 '옴니 스위치 9000' 시리즈를 공급하고 사용자 인증을 비롯한 보안 체계를 강화했다. 이외에 덕성여대 기숙사에도 백본 스위치를 공급했다.

숭실대 전산담당인 조기현 팀장은 "알카텔-루슨트의 백본 스위치 및 무선 랜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캠퍼스 전역에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져 네트워크 활용 및 가용성이 증대되고, 망 관리 효율성도 훨씬 높아졌다"고 말했다. 홍익대 정보전산원 김진학 실장은 "대학의 경우 최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늘면서 고가용성 네트워크 확보를 위한 투자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부문 김광직 상무는 "유비쿼터스 환경 구축을 위한 대학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컨버전스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망 구성 방안 요구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각 대학의 통신 서비스 이용자 및 네트워크 등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