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투엔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및 14개 계열사 간 협력 체계가 강점

▲ 메타넷티플랫폼이 APAC 비즈니스 헤드라인 선정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MSP’에 꼽혔다.

[아이티데일리] 메타넷티플랫폼(대표 이건전)은 ‘APAC 비즈니스 헤드라인’이 발표한 ‘2020년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클라우드 전문 DT 솔루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APAC 비즈니스 헤드라인’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IT 산업 관련 최신 트렌드 및 전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아태지역 IT 전문 매거진이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라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그 가운데 기존 온프레미스 인프라와 클라우드의 이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현실적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APAC 비즈니스 헤드라인’은 메타넷티플랫폼을 도입 컨설팅부터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엔드투엔드(E2E)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클라우드로의 여정 가운데 어떤 단계에 있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을 실현시켜주는 ‘한국 최고의 클라우드 관리기업(MSP, Management Service Provider)’으로 소개했다.

특히, 20년 이상의 온프레미스 인프라 구축 경험 및 클라우드 노하우를 토대로 서비스형 인프라(IaaS)뿐만 아니라, 데이터와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전 영역에 걸친 차별화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 밖에도 사이버 보안 플랫폼, 24시간 365일 보안 관제 서비스, 글로벌 보안 솔루션을 포함한 전방위적 보안(Security) 서비스 체계와 마이크로소프트(MS), IBM, 레드햇(Redhat), 시스코(CISCO) 등 글로벌 벤더사들과의 파트너십 부문도 강점으로 꼽았다.

‘APAC 비즈니스 헤드라인’ 평가 위원은 “컨설팅사 메타넷글로벌, 데이터 전문기업 엔코아 등 메타넷 그룹 14개 계열사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밸류체인 전 영역에서 시너지를 발휘하는 것이 메타넷티플랫폼만의 차별점”이라며, “메타넷티플랫폼은 지난 2018년 말 싱가포르에 해외사업본부를 설립, 베트남에서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센터 ‘글로벌딜리버리센터(GDC, Global Delivery Center)’를 운영하는 등 아시아 시장으로의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어 주목해야 할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이건전 메타넷티플랫폼 대표는 “IT 서비스 기업은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APAC 비즈니스 헤드라인’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신뢰받는 클라우드 파트너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메타넷티플랫폼은 앞으로도 기업별, 산업별 비즈니스 상황에 맞춘 고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국내외 기업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타넷티플랫폼은 지난 7월 15일 MS가 선정한 한국을 대표하는 ‘2020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