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서트, 중앙집중형 관리 솔루션 ‘디지서트 서트센트럴’ 발표

▲ 나정주 디지서트 한국지사장은 “‘서트센트럴’은 인증서 관리대장 유지뿐만 아니라, 변경사항 반영, 스프레드시트 관리, 인증서 만료 알림 설정 등의 인증서 관련 업무를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아이티데일리] 오는 9월 1일 브라우저 인증서 유효기간이 최대 1년으로 단축되면서, 인증서 관리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디지서트는 이러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중앙집중형 관리 솔루션 ‘서트센트럴(CertCentral)’을 선보였다.

26일 디지서트(한국지사장 나정주)는 인증서 유효기간 최대 1년으로 단축이라는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효율적인 인증서 수명 관리 기능을 탑재한 ‘서트센트럴’을 발표했다.

나정주 디지서트 한국지사장은 이날 발표에서 “인증서 수명이 단축됨에 따라 인증서 관리에 대한 새로운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서트센트럴’은 인증서 관리대장 유지뿐만 아니라, 변경사항 반영, 스프레드시트 관리, 인증서 만료 알림 설정 등의 인증서 관련 업무를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나정주 지사장 설명에 따르면 ‘서트센트럴’은 자동 검색 및 기타 자동화 툴을 이용해 인증서 구매부터 설치, 모니터링, 갱신 및 복원 등의 업무를 수행해 인증서 관리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다. ‘서트센트럴’을 이용하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인증서의 위치를 파악하고, 만료된 인증서로 인한 운영 중단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서트센트럴’은 다년형 인증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년형 인증서 옵션은 최대 6년동안 인증서 구매 및 갱신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는 기능으로, OV(Organization Validation) 및 EV(Extended Validation) 인증서를 구매하고 자동 인증서 관리 환경을 사용하면 자동 갱신을 설정할 수 있다. 다년형 인증서를 사용하면 ‘서트센트럴’의 자동화 기능으로 인증서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으며, 디지서트는 계약 기간에 따라 할인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나 지사장은 “한국은 디지서트의 주요 시장 가운데 하나로, 여러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며, “디지서트 서트센트럴 파트너는 고객과 파트너의 인증서 관리를 간소화하고 파트너의 엔드유저 대상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는데 핵심이다. 디지서트는 세계 최상급의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의 성공을 지원하며, 디지서트 서트센트럴 파트너는 이를 위한 전략 중 하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