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 과천시청 등...USB 연동 쉽고 다양한 매체제어 기능 어필

닉스테크(대표 박동훈 www.nicstech.com)가 최근 안성시청, 계룡시청, 과천시청, 여수시청 등에 자사의 통합PC보안솔루션 'SafePC Enterprise'을 잇따라 공급했다고 밝혔다.

닉스테크는 SafePC Enterprise제품은 기존 PC보안제품의 기능 외에도 이동형 매체(USB, CD-RW, FDD, PDA)제어 기능, 패치 기능, 노트북 반출입 인증 기능, 자산관리기능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내부정보유출방지 기능을 제공, 인기리에 공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 초 국정원에서 발표한 'USB 메모리 등 보조기억 매체 보안관리 지침'에 따라 내년 4월까지 정부, 공공기관들은 보안USB구매를 완료해야 하는 상황. 닉스테크는 보안USB와 연동이 쉽고 다양한 매체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내부정보유출방지솔루션 구매에 초점을 두고 있어 지방자치단체들이 자사의 통합PC보안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분석했다.

닉스테크 박동훈 대표는 "내년 상반기까지 공공기관의 보안USB 제품 도입이 큰 이슈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실제 공공기관들의 통합PC보안 제품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박 대표는 "이 같은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 달에는 보안USB제품 'Safe USB'도 출시했으며, 안정화된 제품 공급을 위해 현재 연구소 인력 및 기술지원 인력을 보강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