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TOP 10 중 마스크 상품 7개…전년 동월 대비 구매량 799% 증가

▲ 버즈니는 ‘모아리포트’를 통해 마스크 구매량 및 검색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티데일리] 7월 한 달 간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마스크’로 조사됐다.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지난 6일 ‘모아리포트’ 8월 정기판을 발행하고, 7월 한 달간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들의 구매 취향을 분석했다.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홈쇼핑 및 T커머스 16개 채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쇼핑엔티에서 방송한 ‘뉴네퓨어 황사 방역용 KF94 마스크’로 나타났다. 또한 해당 상품을 포함해 총 7개의 마스크 상품이 7월 이용자 구매량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실제로 마스크는 지난달 197,519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7월 ‘홈쇼핑모아’ 인기 검색어로 선정됐다. 판매량 역시 전년 동월 대비 799% 증가했다.

천재화 버즈니 모아리포트 팀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기 시작한 지난주부터 마스크 관련 검색량과 방송 알람 설정 건수가 더욱 증가하는 추세”라며, “특히 지난 13일부터 전체 방송 알람 설정 10건 중 1건은 마스크 방송일 정도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