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포털시스템 넘어 플랫폼비즈니스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할 것”

[아이티데일리]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드론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드론 커뮤니티 사이트인 ‘드론플라이(DroneFly: dronefly.co.kr)를 정식 오픈했다.

드론플라이(DroneFly) 커뮤니티 사이트는 완구용 드론은 물론 업무용 드론까지 드론의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드론 자료실, 완구용 드론, 게시판, 드론뉴스, 공동구매, 드론장터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각종 포럼정보, 비행이나 촬영 강의 정보, 항공사진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 제이씨현시스템이 드론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드론 커뮤니티 사이트인 ‘드론플라이를 오픈했다. <사진>은 드론플라이의 화면 이미지.

이번에 오픈한 드론플라이는 제이씨현시스템이 기존에 발표한 ‘드론플라이(DroneFly) 3.0’ 앱버전의 모든 기능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드론과 관련된 포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드론 관련 전문 종사자는 물론 드론을 활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다는 것이다.

‘드론플라이 3.0’ 앱은 드론이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도록 GIS 기반으로 공역정보, 날씨 정보, 지자기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드론 비행 장소를 추천하고 드론 비행 교육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제이씨현시스템 김지수 상무는 “드론플라이(DroneFly) 커뮤니티는 기존에 발표한 앱에서 한발 더 나아가 드론 서비스공급자와 수요자가 자유롭게 참여해 얻고자 하는 가치를 상호거래를 통해 교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드론플랫폼 비즈니스 특성을 잘 반영했다“면서 ”드론플라이는 드론 정보포털시스템을 넘어 드론 플랫폼비즈니스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