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등 다양한 보안 벡터 활동 데이터 수집해 분석

▲ 트렌드마이크로 XDR 플랫폼 구조

[아이티데일리] 트렌드마이크로(한국지사장 김진광)는 XDR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 XDR’은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을 넘어 이메일, 엔드포인트, 서버, 클라우드 워크로드 및 네트워크 등에서 활동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위협을 보다 효과적으로 탐지, 조사 및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렌드마이크로 XDR’의 주요 특징은 ▲주요 경고 알람만 생성해, 위협 알람으로 인한 피로 감소 ▲위협 알람에 대한 상황별 가시성을 제공하는 워크벤치 ▲SIEM 강화 및 간편한 API 통합 등이다. ‘트렌드마이크로 XDR’은 관리형 서비스(MDR)로도 이용 가능하다. 트렌드마이크로 MDR 팀은 24시 전체 위협 분석 및 위협 헌팅을 수행하고 대응 계획과 복원을 위한 권고사항을 제공한다.

단야 타커(Dhanya Thakkar) 트렌드마이크로 AMEA 지역 수석 부사장은 “EDR은 전체 탐지 및 대응 분야의 한 부분에 불과하다. EDR은 훌륭한 솔루션이지만 엔드포인트의 데이터만 수집하기 때문에 도달 범위가 제한적”이라면서, “여러 보안 벡터에 걸쳐 통합된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이 모든 SOC의 작업관리 목록에서 최우선 사항이며, 이는 XDR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지난해 AMEA 지역 고객들로부터 XDR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았던 가운데, 이제 해당 지역의 고객들에게도 완벽한 XDR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