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 비밀번호, 온라인 거래정보 등 암호화하는 HW 보안 모듈


▲ 세이프넷의 온라인 금융 전용 보안제품‘프로텍트 호스트 EFT'





세이프넷(www.safenet-inc.com, 한국 지사장 황동순)은 온라인 금융 전용 보안제품 '프로텍트 호스트 EFT(ProtectHost Electronic Funds Transfer)'를 출시한다.

최근 온라인 금융거래를 통한 정보 유출 및 사기사건이 급증하면서 소비자, 금융기관 및 상인의 보안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로 PIN(개인식별번호), 비밀번호 및 온라인 거래 데이터를 암호화해 온라인 금융 시스템 및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제품으로, 개인 신상 정보 도난 및 각종 온라인 금융 범죄를 차단한다. 특히 전자금융거래 및 지불 시스템의 업무절차를 위해 특별 설계돼 온라인 은행 거래 및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칩 카드의 단말기에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세계 최고속 EFT(Electronic Funds Transfer)로 초당 1,200개의 거래를 지원하는 게 이 제품의 특징이다.

또한 유로페이, 마스터카드, VISA 등 EMV(Europay, MasterCard, Visa 3사가 제정한 IC칩 기반의 신용카드 표준규격) 시스템을 지원하므로, EMV의 보안 표준을 준수하는 카드 발행사와 전자지불 솔루션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ATM 키 관리 시스템과 PIN 메일러 시스템(Mailer System)을 제공해 PIN인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융 데이터의 유출 위협도 사전에 차단한다.

세이프넷의 황동순 지사장은 "해커들은 데이터를 빼가려고 점점 더 복잡한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관들은 민감한 금융 온라인 거래를 보호하려면 보다 강력한 암호화와 인증 솔루션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하며 "이번 제품은 은행을 비롯한 각종 지불 시스템의 처리를 위한 유일한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