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맞춤형 디지털 전환 서비스 제공…메가존 영업망 통해 판로 개척도 지원

▲ 김진형 부벤처기업협회 부회장(좌측),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

[아이티데일리] 메가존 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와 회원사 디지털 역량 강화 및 클라우드 기반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벤처기업협회 회원사는 이번 MOU를 통해 온·오프라인 인프라(기반시설)은 물론,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글로벌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활용,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등 메가존 클라우드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됐다. 특히, 기업별 맞춤형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통해 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시장 변화 속에서도 회원사가 안심하고 기술 개발과 기업 운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메가존 클라우드와 벤처기업협회는 ‘DT(Digital Transformation) 랩(Lab)’을 구축, 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공간을 마련하고 공동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이 밖에도 양사는 회원사에서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 SW 및 솔루션을 메가존 클라우드 영업망을 통해 홍보·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벤처기업과의 상생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는 “메가존 클라우드가 보유한 클라우드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벤처기업들의 ICT 솔루션 및 제품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전환하고 적재적소에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등 1만 5천여 곳에 이르는 벤처기업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을 위한 솔루션들을 꾸준히 개발해 선보이는 한편, 국내 벤처기업들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형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새로운 비대면 시장에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될 벤처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에 이번 업무협약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국내 벤처기업들은 이번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비대면 서비스 시장에 진출하고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등 효율적인 기업 운영에 적극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벤처기업협회는 1995년 창립 이래 코스닥 시장 개설을 주도하고 벤처기업특별법 제정을 제안하는 등 국내 벤처기업이 큰 기업으로 성장 가능한 좋은 벤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우수 ICT 기술 보유 벤처기업과 수요 기업·기관 간 기술 및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ICT 기술의 사업화 및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