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접근성·편의성·안전성 높여 효과적인 비대면 플랫폼 마련

[아이티데일리] 아시아나IDT(대표 박세창)는 상상인저축은행의 ‘디지털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상인저축은행의 디지털금융 플랫폼은 기존 영업 중심 플랫폼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채널로 개편한 것으로, 효율적인 비대면(Untact)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보 및 영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플랫폼 구축 사업에서 아시아나IDT는 상상인저축은행의 PC 및 모바일 웹사이트 개편, 여수신 모바일 앱 채널 구축 등을 수행했다.

상상인저축은행의 종합 디지털금융 플랫폼 ‘뱅뱅뱅’은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 확인을 통해 ▲입출금 자유계좌 개설 ▲예적금 개설 및 관리 ▲즉시이체 ▲대출관리 및 자동대출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욱 편리한 디지털 환경으로 고객의 접근성, 편의성, 안전성을 증대시켰다.

박준영 상상인저축은행 이사는 “이번에 출시한 디지털금융 플랫폼은 모바일 기기에서 간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한 인증 체계를 도입했으며,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간소화에 중점을 뒀다”며, “모바일 뱅킹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영업 환경에 대응하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영신 아시아나IDT 금융부문 상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영업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에서 디지털 금융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이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의 비대면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간편인증, 간편결제, 빅데이터 활용 AI 서비스, 챗봇 등 관련 기술 개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