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1년 미만 기업에 최대 10카피 지원…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 신청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 이하 한컴)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컴오피스 무상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한컴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1년 미만 창업 소기업들을 대상으로 1년간 ‘한컴오피스 2020’을 최대 10카피까지 무상으로 공급하며, 1년 후에는 50% 할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 기업은 오는 10월 31일까지 한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컴오피스 2020’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생산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특히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해 문서로 변환하는 ‘한OCR’, ETRI의 AI 기술 ‘엑소브레인’을 적용한 지식검색 챗봇 기능, 고도화된 번역기능 등이 담겨있다. 클라우드 서비스인 ‘한컴스페이스’와 연동성을 높여 장소나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자유로운 문서 업무 또한 가능하다.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사업부문장은 “문서편집SW는 업무에 가장 필수적인 도구 중 하나인 만큼 신생 창업기업들에게 유용한 지원이 되기를 바라며, 기업 운영에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