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사업화연계 기술개발사업’ 진행…AI 학습용 데이터 구축해 산업 경쟁력 강화

[아이티데일리] 크라우드웍스가 인공지능(AI) 기술 확산을 위한 데이터 구축에 나선다.

크라우드웍스(박민우 대표)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가 추진하는 ‘AI 기술 고도화를 위한 온라인 크라우드소싱 기반 데이터 생산용 SaaS 플랫폼’ 과제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크라우드웍스는 그동안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을 운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데이터 생산을 위한 SaaS 플랫폼을 개발하고, 인적자원 관리시스템과 템플릿 개발, 검수 자동화기술 등을 통합 운영한다. 이를 통해 회사 측은 국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동시에, 향후 해당 플랫폼을 AI 데이터 전처리 솔루션으로 진화시켜 국내 AI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산자부가 진행 중인 사업화연계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국내 AI 산업이 한 단계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며, 일자리 창출효과도 크다”면서, “크라우드웍스 플랫폼을 통해 생산된 AI 학습용 데이터가 국내 AI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과제는 산자부의 사업화연계 기술개발사업(R&BD)의 일환이다. 우수한 유망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민간투자 활성화로 신산업 및 신시장 육성을 목적으로, 스타트업이 사업 초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기술 사업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