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W 분야 신규 인력 채용 시 인건비 지원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3일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과 함께 ‘청년디지털일자리 지원 사업’에 컨소시엄 사업자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SW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청년 구직자를 신규 채용(정규직, 장/단기직)할 경우, 해당 인력들의 인건비를 최대 6개월 간 1명당 월 180만 원 규모로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상시근로자수 5인 이상 중소기업 중에서 SW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SW사업자 신고 확인서를 갖고 있거나 SW 거래내역 등 관련 매출을 증빙할 수 있는 기업이다. 채용 인력들을 투입하는 주요 업무 분야는 ▲SW테스트 ▲SW검수 ▲SW개발 지원 등이다.

정부에서는 본 사업을 통해 마련되는 일자리들이 단기 근무의 성격에 그치지 않고 향후 정규직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존 일자리 사업과 연계할 방침이다. 해당 사업에 참여한 기업이 대상 청년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면 일정 요건 충족 시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과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청년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의 신규 인력 투입 업무 분야

해당 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워크넷 누리집 사이트로 접속 후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을 클릭하면 된다. 참여 신청 시 ‘담당 운영기관’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키워드 검색 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기부-소프트웨어_테스트_및_검수)’을 선택하거나, ‘경남’ 지역을 선택 해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기부-소프트웨어_테스트_및_검수)’을 선택할 수 있다. 한국SW산업협회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사업을 안내하며, 사업 안내 및 참여 매뉴얼을 비롯한 질문 및 답변(Q&A) 자료를 게시할 예정이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이번 청년디지털일자리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중소기업들의 경영난 해소에 많은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우수한 인력들이 SW산업에 진입하는 마중물 역할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