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테크센터’ 오픈…가산 및 구로 디지털단지 등 파트너사 테스트 및 교육 지원

▲ 코오롱베니트가 가산테크센터 오픈식을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코오롱베니트가 IT 기업들이 밀집한 가산동으로 100평 규모의 테크센터를 확장, 이전하면서 파트너사 밀착 기술지원에 나선다.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는 서울 가산동 SK 트윈테크타워에서 ‘가산테크센터’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가산테크센터’에는 서버룸, PoC/BMT 테스트룸, 교육장 등 파트너사 기술지원을 위한 시설이 마련됐다. 서버룸에서는 클라우드,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등 인프라 구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PoC/BMT 테스트룸에서는 파트너사와 고객이 각종 테스트를 시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데모시연과 실습 강의가 가능한 교육장을 활용해 파트너사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다양한 기술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서버룸과 테스트룸에 구축된 하드웨어 장비도 눈으로 확인하며 강의를 진행할 수 있어 교육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오롱베니트는 기존 ‘고척밸류센터’에서 운영하던 기술지원 기능을 대폭 강화해 ‘가산테크센터’로 확대 이전했다. 다양한 기술지원 시설을 확충하는 동시에 많은 파트너사들이 위치한 가산 및 구로디지털단지 인근으로 자리를 옮겨 접근성을 높였다.

한현 코오롱베니트 테크 사업부 상무는 “코오롱베니트 엔지니어가 ‘가산테크센터’에 상주하며 파트너사들의 각종 테스트와 교육을 밀착 지원할 것”이라며, “‘가산테크센터’가 파트너사들의 기술역량 향상은 물론 사업 성공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