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데이터 무단 접근 차단

▲ 퀀텀 스칼라 i6

[아이티데일리]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중요한 오프라인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스칼라 i3(Scalar i3)’ 및 ‘i6’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새로운 다중-요소 인증(Multi-Factor Authentication: 2가지 이상의 인증을 거침) 소프트웨어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다중요소 인증(multi-factor authentication)은 퀀텀의 스칼라(Scalar) 테이프 라이브러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볼트(Active Vault, 1월에 발표)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다. 본질적으로 안전한 테이프의 오프라인 특성을 기반으로 액티브 볼트(Active Vault)는 라이브러리 내에 완전한 ‘에어-갭(air-gapped)’ 볼트를 생성한다.

관리자는 백업 애플리케이션-연결 파티션으로부터 네트워크 연결이 없거나 네트워크 연결 장치가 없는 라이브러리의 로지컬(logical, 논리적) 영역인 액티브 볼트(Active Vault) 파티션으로 테이프를 이동시키는 정책을 설정할 수 있다.

퀀텀 스칼라(Scalar)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다중요소 인증(multi-factor authentication) 보안 계층을 추가해 오프라인 온-프레미스 볼트에 가장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핸즈프리(인적 개입이 없는: hands-free) 옵션이다.

또한 중요한 오프라인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퀀텀 랜섬웨어 보호 팩(Quantum Ransomware Protection Pack)은 다양한 기술을 ‘구입’과 ‘구축’이 용이한 솔루션으로 묶어, 다양한(소, 중, 대규모) 구성으로 제공한다.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랜섬웨어 보호 팩은 사전 정의된(pre-defined) 각 보호 팩에는 랜섬웨어 위협에 필수적인 모든 보안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9,999달러부터 구매할 수 있다. 랜섬웨어 보호팩은 액티브 볼트(unique Active Vault) 기능과 웜(WORM: Write Once Read Many 한 번 기록 가능, 여러 번 판독 가능) 기술, 군사 등급의 AES 256-bit 암호화 기술에 이어 다중 인증 기능까지 적용돼 더욱 안전한 오프라인 백업 데이터 사본을 생성한다.

브루노 할드(Bruno Hald) 퀀텀 2차 스토리지(Secondary Storage) 총괄 부사장은 “테이프는 AES-256 비트 암호화(AES-256 bit encryption), 에어-갭(air-gapped) 및 웜(WORM: Write Once Read Many) 기능으로 인해 본질적으로 안전한 저장매체이다. 우리 고객들은 랜섬웨어 및 멀웨어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오프라인 사본으로서 또는, 영구적인 데이터 아카이브 사본을 위한 매우 안전한 데이터 볼트로서 점점 더 많이 테이프를 사용하고 있다”며, “다중요소 인증을 추가한 것은 테이프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또 하나의 방법이다. 이는 중요 데이터에 액세스할 때 보다 강화된 보안을 제공할 수 있는 일반적이면서도 입증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임스 먼들(James Mundle) 퀀텀 글로벌 채널 책임자는 “퀀텀 랜섬웨어 보호 팩(Quantum Ransomware Protection Pack)은 지난 1월 소개된 이후 고객과 채널 파트너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새롭고 공격적인 가격정책 및 패키징을 통해 모든 규모의 고객사들이 안전한 오프라인 테이프 볼트에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