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 어슈어런스 서비스와 마비스 VNA 대화형 인터페이스 추가

▲ ‘주니퍼 미스트 WAN 어슈어런스 서비스’ 예시

[아이티데일리] 주니퍼네트웍스가 미스트(Mist) 인공지능(AI)을 통한 엔드-투-엔드 사용자경험 최적화와 선제적 트러블슈팅을 LAN, WLAN에 이어 WAN까지 확장하는 4세대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30일 발표했다.

‘주니퍼 미스트 WAN 어슈어런스 서비스’는 AI 기반 SLE(Service Level Expectation), 신속한 장애 복구를 위한 이벤트 상관관계 분석(Correlation), 이상 탐지, 선제적 지원을 통한 자동화와 인사이트를 브랜치 환경으로 확장해 클라이언트에서 클라우드까지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지원한다.

또한 마비스(Marvis) VNA(Virtual Network Assistant)에 AI옵스(AIOps) 대화형 인터페이스가 추가돼 IT 담당자가 여러 대시보드를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마치 다른 실제 IT 전문가와 대화하는 것처럼 간단한 방식으로 주니퍼의 AI 엔진과 상호작용할 있도록 지원하며, 심층 정보와 선제적 권장조치를 제공한다.

수디어 마타(Sudheer Matta) 주니퍼네트웍스 제품 부문 부사장은 “미스트는 5년 전에 이미 엔드투엔드 자동화와 인사이트를 결합해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고 IT 비용을 낮추는 셀프드라이빙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하는 최초의 AI 기반 네트워크를 제공했다”며, “주니퍼 미스트 솔루션은 이제 포춘 10대 기업 중 3곳을 비롯해 전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고객들의 AI 기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다른 벤더들이 그럴듯한 허울뿐인 AI를 내세우는 동안 주니퍼는 미스트 AI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의 실질적인 요구를 해결하고, 비전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