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완성도 및 실행력 항목에서 높은 평가 획득

[아이티데일리] 오라클은 자사의 ‘ERP 클라우드’가 ‘2020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2020 Gartner Magic Quadrant) : 제품 중심 기업용 클라우드’ 부문에서 2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가트너는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력 등을 바탕으로 총 9개의 제품을 평가했다. 가트너 측은 “ERP 부문의 리더는 관련 제품 중심의 시스템과 업무처리 과정이 클라우드 이전을 통해 어떻게 지원되고 향상될 수 있는지 비전을 제시하고, 제품, 서비스, 시장진입(Go-to-Market) 전략과 함께 이러한 비전을 실현할 명확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오라클은 ERP 클라우드 시장에서 다양한 규모의 조직과 관련 제품군에 대한 계약을 꾸준히 체결하고, 고객 성공사례를 통해 운영 및 자원관리 전 분야에서 역량을 입증한 기업으로 꼽혔다. 또한 일반기업을 포함해 시스템 통합 전문기업들도 조직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라클 제품군을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전 세계 125개 국가에서 23개의 산업군에 걸친 총 7,100여 개의 조직이 오라클이 지원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재무, 운영, 생산, 공급망 솔루션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하고 있다. 기업 고객은 분기마다 제공되는 최신 기술 업데이트를 빠른 속도로 도입하고 있으며, 프로세스 효율성 제고, 트렌드 예측, 시나리오 모델링, 비즈니스 기획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비즈니스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

‘오라클 ERP 클라우드’는 재무(Financials), 구매(Procurement), 프로젝트 관리(Project Management), EPM(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 위기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Risk Management & Compliance) 분야 전반에 대한 관리 역량을 지원한다. 공급망, 제조, 인적 자원, 영업, 서비스, 마케팅 등 광범위한 비즈니스 분야를 아우르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의 원활한 통합을 기반으로 기업이 비즈니스 통제와 생산성을 제고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론디 응(Rondy Ng)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가트너가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 ERP 클라우드 제품 중심 기업용 클라우드’ 부문에 2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완전하고, 환경 변화에 유연하며, 혁신을 기반으로 한 오라클 솔루션은 기업 고객이 시장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지원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라클 클라우드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재무 및 ERP 관련 다양한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2019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 클라우드 재무 회계 마감 솔루션’과 ‘재무 계획 및 분석 솔루션’ 부문의 리더로 선정된 데 이어, 최근에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중견 및 대규모 글로벌 기업용 클라우드 핵심 재무 관리 솔루션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손꼽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