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메모리 가드 및 시큐어 프로세서 등 보안 기능 탑재

▲ AMD가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AMD는 내장 그래픽을 탑재한 7nm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AMD 라이젠 프로(PRO) 40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AMD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고성능과 탁월한 다중 보안 기능으로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오늘날의 원격 작업 비즈니스 환경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AMD 메모리 가드(AMD Memory Guard)’와 ‘AMD 시큐어 프로세서(AMD Secure Processor)’ 등과 같은 보안 기능을 탑재했다. 아울러,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AMD는 이를 통해 기업에게 손쉽게 엔터프라이즈급 규모의 관리와 신뢰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에이드 모쉬케라니(Saeid Moshkelani)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AMD는 메인스트림 PC 유저부터 게이머, 스트리머 및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를 아우르는 모든 고객에게 놀라운 PC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세서 및 그래픽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데 지속적으로 전념하고 있다”며, “오늘날 자사의 오랜 PC 파트너사들과 함께 선보이는 내장 그래픽이 탑재된 이번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업무 환경 또는 일상 속에서 궁극의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이달 22일부터 전 세계 SI 업체와 OEM 파트너사들의 제품에 탑재돼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컴퓨존, 아이코다, 조이젠, 가이드컴 자체 브랜드 PC 및 전국 소규모 PC 판매점을 통해 완제품 형태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