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트렌드, 하이테크 등 3가지 게임 산업 전략 카테고리로 연구 진행

 

[아이티데일리] 한국이스포츠연구소는 국내 e스포츠 산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출범,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이스포츠연구소는 게임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연구는 물론, 시대의 변화에 따른 게임 산업의 대응방안을 제시하고자 설립된 연구소다.

한국이스포츠연구소는 게임 산업의 미래를 바꿀 테마로 3가지를 제시하며 연구를 시작했다. ▲스토리 전략 ▲트렌드 전략 ▲하이테크 전략 등 3가지 큰 카테고리로 연구가 진행된다. 시시각각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유용하고 통찰력 있는 지식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스토리 전략 연구는 게임 관련 모든 경제 현상을 스토리노믹스 형태로 접근해, 해당 현상의 원인부터 결과까지 이야기를 통해 풀어낸다.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 엔진을 발굴하고 현실적 컨설팅 수행을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트렌드 전략 연구는 마케팅은 물론, 게임사들이 새로운 트랜드를 직접 만드는 체계를 설계하며 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다.

하이테크 전략 연구는 신기술과 새로이 개발된 첨단 하이테크 기술에 대한 빠른 경험을 진행하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에 대한 방안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이스포츠연구소 관계자는 “e스포츠 시장 뿐만 아니라 게임산업 전반에 걸쳐 변하기를 기다리는 수동적인 자세가 아니라 직접 대안과 비전을 제시하고 그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실현 가능한 현실적인 방법들을 제안하고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