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500만 원 포함 수상작 7선에 장학금 수여, 8월 10일까지 접수

[아이티데일리]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은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회장 이택수)가 주관하고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가 후원하는 ‘2020 겜춘문예’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은 ‘겜춘문예’는 주어진 주제에 대해 게임인들이 재치가 녹아 있는 창작물을 만들어 제출하는 공모전이다. 지난해에는 한국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올해는 폭을 넓혀 ‘한국적인 것’을 주제로 정했다. 역사, 설화 등 한국적인 것이라면 무엇이든 무방하다. 양식도 자유다. 주제를 잘 표현할 수 있다면 시, 시조, 랩, 포스터, 드로잉, 영상, 그 밖에 어떤 형태의 창작물도 출품할 수 있다.

게임인재단 측은 “민족에 대한 소속감과 긍정적 역사관을 깨닫는 것은 중요한 문제”라며, “우리 청년들이 한국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의 한국사 게임 속 캐릭터라는 주제를, 올해에는 민화/설화를 포함한 한국적인 것 전부로 확장한 것도 그 이유”라고 덧붙였다.

이번 공모전은 8월 10일까지 접수를 하며,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이메일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창작물을 제출하기만 하면 된다.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기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시상식은 8월 중순 열릴 예정이다. 대상 1인에게는 500만 원, 최우수상 2인에게는 각 150만 원, 우수상 4인에게는 각 5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 ‘2020 겜춘문예’ 공모전 안내문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