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 기술 신뢰성 및 성장성 확보, 공공 부문 진출 기대

▲ 스파이스웨어가 NIPA 품질·성능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스타트업 스파이스웨어(대표 김근진)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으로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부분’ 품질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파이스웨어는 ▲서비스 가용률 ▲응답시간 ▲확장성 ▲DB 복구 처리 및 백업 ▲데이터 반환 및 폐기 ▲서비스 이용 고객 지원 등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기술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향후 공공 부문 클라우드 마켓에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스파이스웨어는 서비스형 보안(SECaaS, Security as a Service) 방식의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서비스 ‘스파이스웨어 온 클라우드(Spiceware on Cloud)’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2018년 아마존웹서비스(AWS) 기술 파트너로 선정된 데 이어, 지난해 안랩과 클라우드 보안 사업 협력 MOU와 전략적 투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근 안랩, 이노폴리스파트너스, 신한캐피탈, 신한금융투자, 하나은행으로부터 프리 시리즈A(Pre-Series A) 투자를 유치했다.

김근진 스파이스웨어 대표는 “이번 정부기관 인증을 통해 스파이스웨어의 기술력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했다”며, “지속적인 기술 업그레이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보안 인증 등을 통해 공공 부문 클라우드 마켓 진출은 물론 디지털 시대, 클라우드 보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