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F 적용 장치 차단 기술 탑재해 와이파이6 환경에서 비인가 AP 및 단말 개별 차단

 

[아이티데일리] 시큐아이(대표 최환진)는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 Wireless Intrusion Prevention System) ‘블루맥스 WIP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루맥스 WIPS’는 와이파이 6 환경에서 비인가 AP 및 단말을 개별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는 시큐아이가 특허 출원 중인 ‘PMF(Protected Management Frames) 적용 장치 차단 기술’이 적용돼 인가 단말의 무선 연결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인가 AP 및 불법 단말을 개별적으로 차단한다. PMF는 와이파이 네트워크 관리 트래픽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와이파이 협회에서 정한 표준이다.

‘블루맥스 WIPS’는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정책 설정 ▲다양한 시각화 툴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인 대시보드 ▲사용자 정의 정기 리포트 ▲오픈API ▲써드파티 솔루션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과 유연성을 강화했다.

특히 ‘블루맥스 WIPS’는 센서-AP-단말-행위-조치 등 무선보안 주요 정보 중심의 이벤트 심층 분석 기능을 통해 사고 대응 및 분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탐지 위치 정보를 시간별로 기록하는 시계열 이벤트 분석 기능을 제공해 효율적으로 무선 접근 동선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블루맥스 WIPS’ 센서는 ▲신속한 탐지 ▲즉시 차단 성능 ▲컨트롤러와 통신 단절 시 센서 독립모드 전환 기능 등을 제공한다. 컨트롤러는 이중화(HA) 및 장애 시 백업 컨트롤러로 자동이관 기능을 제공해 지속적인 무선보안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블루맥스 WIPS’ 출시를 통해 유·무선 통합보안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보안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