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8
뉴스홈 > 컴퓨팅
에스넷, 비대면 및 IT 인프라 부문 호조국내 대기업 및 교육기관, 연구소 등 다양한 고객에 안정적 디지털 업무환경 제공
   

[아이티데일리] 에스넷그룹(회장 박효대)은 비대면(언택트) 환경 구축 및 IT 인프라 고도화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라 비대면 업무 방식은 이제 피할 수 없는 흐름이 됐다. 업무 방식을 혁신해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이 됐기 때문이다. 이에 협업 솔루션 도입 및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해 줄 수 있는 IT 인프라 고도화에 대한 필요성도 함께 커지고 있다.

이에 에스넷그룹의 관련 비즈니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에스넷그룹 관계자는 “올 상반기를 기점으로 화상 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급증해 관련 고객 수가 전년대비 2배가량 증가했고, 다수의 기업에서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면서 IT 인프라 고도화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면서, “작년대비 고객의 수가 약 6배 이상 증가하는 등 관련 사업이 지속 성장세에 있다”고 밝혔다.

에스넷그룹은 기업에 비대면 근무환경을 제공할 목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협업 솔루션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를 공급하고 있다. 전용 장비를 설치하지 않아도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장소의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협업솔루션으로 활용도가 높다. 이에 에스넷그룹은 한화에너지를 포함한 국내 대기업 및 연구소, 온라인 교육기관 등에 공급, 비대면 서비스 환경을 구축했다.

한화에너지 측은 “기존의 다른 화상회의 시스템보다 안정적이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찾던 중, 뛰어난 보안성 및 안전성을 비롯해 화자 추적, 회의실 커스터마이징 등 사용자 친화적인 여러 기능을 갖춘 ‘시스코 웹엑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도입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에스넷그룹의 굿어스는 소프트웨어 정의 광역망(SD-WAN) 부문 비즈니스 역시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시스코의 포커스드 파트너사인 굿어스는 최첨단 IT 인프라 구성을 위해 SD-WAN 솔루션인 ‘시스코 빕텔라(Viptela)’를 고객에 제공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WAN의 확장성, 강화된 보안, 회선비용 감소, 관리의 간소화 등 기업에 유리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굿어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국내 대형 제조사, 그룹사 등 대형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하면서 사업이 지속 성장 중에 있다. 굿어스를 통해 SD-WAN을 도입한 S제조사 관계자는 “노후화된 장비를 SD-WAN솔루션으로 대체해 안정성과 회선에 대한 효율성이 향상됐다”면서, “전체 IT 인프라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관리 기능으로 관리자의 편의성도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넷그룹은 최근 구체화된 디지털 뉴딜 정책이 발표됨에 따라 협업 솔루션 및 IT 인프라 고도화에 대한 지속적인 성장을 전망하고 있다. 이에 협업 솔루션으로 고객의 업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한편, SD-WAN 및 클라우드 솔루션도 적극 공급해 기업에 최적의 IT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도화 하는 일에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