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골드 16TB 및 18TB CMR HDD 출시, 울트라스타 16TB 및 18TB CMR HDD 적용

▲ 웨스턴디지털이 대용량 엔터프라이즈 HDD 기반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강화한다.

[아이티데일리] 웨스턴디지털은 새로운 대용량 엔터프라이즈급 HDD와 업그레이드된 스토리지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웨스턴디지털은 WD 골드(WD Glod) 제품군에 16TB 및 18TB CMR HDD를 추가해 라인업을 강화한다. 울트라스타(Ultrastar) JBOD 플랫폼과 울트라스타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서버는 울트라스타 16TB 및 18TB CMR HDD를 적용해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웨스턴디지털은 수직적 통합 능력과 폭넓은 데이터센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더 나은 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공하는 스토리지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급변하는 데이터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유수프 자말(Yusuf Jamal)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및 플랫폼 부문 수석 부사장은 “오늘날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와 SI 업체들은 데이터 폭증과 워크로드 다양성에 대비하기 위해 여러 기술을 활용하는 멀티 티어 스토리지 전략을 필요로 한다”며 “웨스턴디지털은 다른 벤더들과 달리 낸드부터 SSD, HDD, 플랫폼 등을 직접 개발하고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다양하고 깊이 있는 데이터센터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고객부터 대기업과 중소업체까지 아우르는 모든 데이터센터 고객에게 필요한 혁신을 제때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직면한 데이터 인프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웨스턴디지털의 16TB 및 18TB WD 골드 CMR HDD와 20TB 울트라스타 DC HC650 SMR HDD, 16TB 및 18TB 울트라스타 DC HC550 CMR HDD는 모두 현재 출시돼 구입 가능하다. 16TB 및 18TB 울트라스타 DC HC550 CMR HDD을 탑재한 울트라스타 데이터60 및 데이터102 JBOD와 울트라스타 Serv60+8 스토리지 서버도 현재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