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분야 현장형 인재양성 및 회원사-학교 간 방문 채용 연계 진행

▲ 한국SW산업협회가 5곳의 SW 유관 마이스터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 이하 협회)는 5개 SW유관 마이스터고등학교와 우수 고졸인력 양성 및 공급에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산업 현장 맞춤형 교과 과정 개선 및 개편 ▲산학겸임교사 및 멘토 추천, 교사 연수 등 교과 운영 지원 ▲회원사-학교 간 방문 교류 및 채용 연계 ▲산업기능요원 활성화 등 다양한 방면으로 협력한다. 또한,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주기적인 정보 교환을 비롯한 공동 협력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협회는 협력의 첫 단계로 미림여자정보과학고와 함께 이달 9일과 10일, 양일간 산학 협력식 행사를 비롯해 학생 IT 작품전시회, 기업 채용설명회 행사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협약을 체결한 5개 SW유관 마이스터고는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대구소프트웨어고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등이다.

이홍구 한국SW산업협회장은 “우수 인력의 확보가 곧 SW산업의 경쟁력 강화로 연결될 것”이라며, “5개 SW유관 마이스터고가 우수 인력 배출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협회가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SW산업협회는 SW분야의 대표 단체로서 SW 인력 양성 및 채용 지원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산업계 주도 인적자원개발 대표 거버넌스인 정보기술·사업관리 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의 대표기관으로서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