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보안스위치 개발 및 제조 기술로 기술경쟁력 및 기술사업역량 우수 평가받아

▲ 한드림넷 우수기술기업 인증서

[아이티데일리] 네트워크 보안스위치 전문기업 한드림넷(대표 서현원)은 기술신용평가기관 나이스디앤비로부터 기술평가 결과, 기술경쟁력 및 기술사업역량 우수 기업으로 평가받아 우수기술기업 인증 T-3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TCB, Tech Credit Bureau)’ 제도는 기업의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해,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등급으로 분류한다. 재무위주의 평가 모델에서 벗어나 무형 기술, 지식, 사업성 등 기업의 기술력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한드림넷은 이번 평가에서 TCB 최상위 등급에 해당하는 T-3등급을 획득했다. T-3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등급이다.

한드림넷은 보안 스위치를 개발한 기업이다. 액세스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이더넷 스위치에 적용,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스스로 탐지 및 차단해 고신뢰, 고품질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드림넷 보안스위치는 국내 보안 스위치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글로벌에서도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 받아 세계 9개국, 2만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한드림넷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은 유·무선 환경뿐만 아니라 본사, 지사와 같은 원격지 네트워크 보안과 관리에 있어 매우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현재 금융전산망, 국가정보 통신망, 기업 통신만, 군 보안망, 대규모 지사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 선보인 신제품 ‘서브게이트 2400 시리즈(SubGate 2400 Series)’는 엔지니어의 현장 방문 없이 원격에서 ▲컨피그 자동 설치 ▲컨피그 자동 백업 ▲장애 시 설정 복구기능 등 3가지 핵심 제로터치 기술(Zero Touch Config)을 적용한 클라우드 매니지드 기술을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한 네트워크 운용환경을 제공한다.

‘서브게이트 2400 시리즈’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로 인한 재택근무 확대와 스마트 오피스 증가로 원격지 네트워크의 관리와 보안이 더욱 중요해진 이때에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크 통합 관리 기술로 원격지 네트워크에서 발행할 수 있는 DoS, DDoS와 같은 유해트래픽에 대한 보안 강화는 물론 효율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한드림넷 서현원 대표는 “이번 우수기술기업 인증 획득을 통해 한드림넷이 보유한 기술력과 미래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한드림넷의 ‘현재’에 대한 외부의 긍정적인 평가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을 선도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