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8 쇼핑축제’, ‘비대면’ 공략이 한몫…하반기 광군제 통해 최대 거래액 기대

[아이티데일리] NHN 고도의 자회사 NHN에이컴에이트의 2020년 상반기 중국 이커머스 사업 거래액이 1,000억 원을 달성했다. 20일간 진행된 ‘6·18 쇼핑축제’와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가 한 몫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 기간에만 총 200억 원의 매출이 발생했다.

에이컴메이트는 ‘6·18 쇼핑축제’ 기간 최대 거래액을 달성한 알리바바의 B2C 쇼핑몰 ‘티몰’의 공식 파트너사이며, 이들 중에서도 거래액 상위 3% 안에 드는 유일한 한국 기업으로 활약을 하고 있다.

이윤식 NHN 커머스사업본부장 겸 NHN고도 대표는 “올해 코로나 사태로 더욱 어려워진 경제 환경 속에서도 에이컴메이트는 중국 크로스보더 오픈 마켓과 내수 시장 진출의 동행자로 성심 성의껏 고객사들을 지원하고 있다”며, “하반기에 중국 쇼핑 최대 성수기인 광군제를 포함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연간 거래액은 더욱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100여 개의 한국 브랜드가 에이컴메이트를 통해 중국에 진출하고 있으며, 상품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화장품이 전년 동기 대비 106%, 건강기능식품과 퍼스널케어가 각각 75%, 566%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성장이 두드러진 브랜드는 정관장(건강기능식품), 아모레퍼시픽(퍼스널케어) 등이다.

중국 역시 최근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며,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를 통한 거래가 활발한데, 에이컴메이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유명 왕홍(중국 인플루언서)을 활용한 마케팅과 자체 라이브 방송을 매일 3~4시간씩 진행하며 중국 진출 기업들의 호응을 유도하고 있다.

▲ NHN의 상반기 중국 이커머스 사업 거래액이 1,000억 원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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