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센터 보육 스타트업 대상 NCP 이용 크레딧 및 매니지드 파트너 서비스 제공

[아이티데일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정수)와 센터 보육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NBP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 활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NCP 활용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및 기술교육 등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 협력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센터 보육 스타트업 대상으로 NCP 이용 크레딧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위한 매니지드 파트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희영 NBP 팀장은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인프라가 필수적”이라며, “스타트업들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NCP가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팀장은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성장하고 있지만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스타트업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하고 협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