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홍보 및 공동 영업 기회와 더불어 ‘MS 애저’ 크레딧 지원 받아

[아이티데일리] 에이아이트릭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Microsoft Startups Program)’에 최종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빅데이터 등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국 MS에서 진행하는 ‘MS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기술력을 갖춘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해외시장 진출 및 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에게 국내외 최고 수준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협업하고 비즈니스를 변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6일까지 6주간 서류 심사 및 오프라인 인터뷰 등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참여할 스타트업들을 최종 선발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자사의 병원 내 응급상황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VitalCare)’와 해당 제품에 적용된 AI 기술을 소개했다. 그 과정에서 환자의 위험도를 시계열로 보여주는 딥러닝 모델 및 발병 원인을 밝혀낼 수 있는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 등을 통해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기술력 입증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적용 영역의 확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최종 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 및 국내외 벤처캐피탈 밋업, 기업 홍보 및 공동 영업 기회뿐만 아니라 오피스 365, 깃허브 엔터프라이즈(GitHub Enterprise) 등 스타트업에게 반드시 필요한 라이선스를 제공받게 됐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크레딧을 지원받아 자사 제품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에이아이트릭스는 MS 애저를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활용해 ▲뉴럴 네트워크의 과잉확신(overconfidence) 현상을 방지하는 ‘불확실성 모델링(Uncertainty modeling)’ ▲지식전이를 통해 데이터가 부족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도메인 적응(Domain adaptation)’ 등의 AI 기반 원천기술을 개발 및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바이탈케어 등 자사 헬스케어 프로덕트에 활용할 뿐 아니라 독보적 기술을 필요로 하는 분야를 발굴하여 계속해서 영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유진규 에이아이트릭스 CEO는 “MS 애저를 활용해 모델 학습의 효율 향상뿐만 아니라 서비스 측면에서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역량을 강화해 AI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AI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기술 도입을 통한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