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I OS GS인증 통해 공공시장 확대 교두보 마련

 

[아이티데일리]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기업 뉴타닉스는 자사 소프트웨어인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Nutanix Acropolis, AOS)’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GS인증은 국가 인증과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되며, 이는 조달청 조달품목 등록을 하기 위한 기본 사항이기도 하다.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플랫폼을 위한 운영 체제(OS)로, 데이터 보호, 상면 효율성, 확장성, 자동화된 데이터 티어링(Tiering) 및 보안을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및 기능을 지원한다. 레거시 인프라의 복잡성을 제거해 고성능, 단순성, 유연성을 비롯해 손쉬운 데이터 관리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김종덕 뉴타닉스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GS인증을 통해 뉴타닉스 코리아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뉴타닉스가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하는 품질, 신뢰도 및 가치를 증명하게 됐다”며, “GS인증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공공부문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뉴타닉스의 파트너사인 인사이드정보㈜가 뉴타닉스를 대신해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의 GS 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