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편리한 데이터 가상화 구축, 온프레미스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 등 지원

[아이티데일리]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 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 디브이샵(DV#)을 출시한다. 엔코아의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DATAWARE™의 DV#은 보다 빠르고 편리한 데이터 가상화 구축으로 데이터의 물리적 이동없이 원천 데이터의 실시간 통합을 지원하는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이다.

DV#은 기업의 다양한 시스템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 파일, 빅데이터 등을 별도의 메모리 공간에 가상 데이터 레이어로 통합해 최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연한 환경을 제공한다. 물리적인 데이터베이스 통합에 비해 구현 기간을 단축하고 리소스도 절감할 수 있다. DV#은 DATAWARE™의 다른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웹 기반에 온프레미스(On-Premise)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 등 다양한 최신 IT 환경에 대응한다.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난 가시적인 전용 VDB(Virtual Database) 디자이너에서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방식으로 데이터베이스 가상화 설계와 관리를 수행할 수 있으며, VDB도 권한에 따라 편리하게 생성하고 배포할 수 있다. 또한, 무분별한 데이터 복제 방지, 접근 권한과 이력 관리, 마스킹 처리로 컴플라이언스에도 대응한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최근 데이터 레이크 구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기업의 대량 데이터 또는 빅데이터 복제와 동기화에 대한 이슈가 대두되고 있다. 물리적인 데이터 레이크 구축 시 발생하는 무분별한 데이터 복제와 데이터 정합성, 민감 정보 처리 문제등을 데이터 가상화 플랫폼을 활용해 논리적인 데이터 레이크(Logical Data Lake) 구성하면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 통합이 가능하며, 기업은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하며 최신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DV#은 엔코아가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데이터 관리 솔루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의 IT 환경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효율적인 데이터 레이크 구축과 고품질의 최신 데이터 활용의 기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설명했다.

엔코아는 최근 DV#은 물론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데이터 전문 솔루션을 속속 출시하면서 데이터 전문 솔루션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