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회원사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 제공

▲ 한국SW산업협회가 대전에 위치한 연무기술에 IT프로젝트 관리·운영 교육을 제공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4일 간 대전에 위치한 연무기술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IT프로젝트 관리·운영 교육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협회가 지역 회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인력양성 서비스 지원의 일환이다. 지방에 위치한 기업이 서울의 협회 교육장까지 참여가 어려운 점에 착안해 본사에 방문 교육을 제공했다. 협회는 관련분야 20년 이상 경력의 전문 강사와 교재 등 교육관련 콘텐츠, 운영진을 파견했으며, 참여한 연무기술 재직자 전원이 교육을 수료했다.

협회는 연무기술이 향후 추진할 IT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PM양성과정 ▲ITIL 기반 시스템 운영 실무과정 등을 각각 이틀간 추진했다. 본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협회는 해당 분야 필수 기술요소를 포함한 기업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했으며, 연말까지 총 8회에 달하는 교육을 통해 연무기술의 역량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지역 회원사를 대상으로 온사이트 교육을 통해 교육 수강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및 기업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서비스를 적극 지원 및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