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편한 키트’, ‘맘편한 가이드’ 등 증정해 임신·출산·육아 지원

[아이티데일리]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는 출산 및 육아휴직 대상자를 위한 ‘육아휴직 온보딩 프로그램’을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임신, 출산, 육아휴직 후 복직 등에 맞춘 프로그램을 통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조직 문화 형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메조미디어는 출산 및 육아휴직 대상자에게 ▲가제손수건 ▲전용 물티슈 ▲전자파 차단 담요 ▲태교인형 등 ‘맘(Mom)편한 키트(KIT)’를 증정해 출산 준비 과정을 지원하고, 육아 휴직 기간에는 ▲육아휴직 급여 신청 방법 ▲복직원 제출 가이드 ▲국가 및 지자체의 무상보육 신청 제도 ▲워킹맘 관련 도서 등을 안내하는 ‘맘편한 생활지침서’를 전달한다.

▲ ‘육아휴직 온보징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맘편한 키트’

또한 복직자가 업무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대상자와 부서원들에게 ‘맘편한 가이드’를 전달해 ▲유연근무제 및 탄력근무제 ▲긴급 자녀 돌봄 ▲육아기 단축근로 등에 대해 설명하고, 업계 및 직무 관련 교육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심리 상담 서비스 활용을 적극 권장하고 희망자에 한해 메조미디어 내 워킹맘과의 네트워킹 강화를 목표로 ‘맘토링 매칭’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메조미디어는 임직원이 건강하게 임신·출산·육아 시기를 보낼 수 있도록 ▲임산부 주차지원 ▲태아 검진 시간제 ▲임신휴직(산전휴직) ▲출산 선물 및 경조금 ▲출산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내제도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