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26일 온라인 세미나 ‘RPA 데이’ 개최

▲ 유아이패스가 오는 25~26일 양일간 온라인 세미나 ‘RPA 데이’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RPA 전문기업 유아이패스가 성공적인 RPA 도입 프로젝트를 위한 노하우들을 공유한다.

유아이패스코리아는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온라인 세미나 ‘RPA 데이(UiPath RPA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유아이패스코리아는 국내 진출 이후 경험한 프로젝트 경험들을 토대로 RPA 도입 및 개발 시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틀간 현업 사용자와 개발자로 대상을 나누어 체계적으로 주안점을 제공한다.

25일 세미나는 현업 및 COE(Center of Excellence)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RPA 첫 도입을 고려하는 현업 및 COE를 위한 가이드 ▲RPA 기존 유저를 위한 200% 사용 팁 ▲RPA 확산 준비를 위한 넥스트 스텝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로봇의 유형과 자동화 모델 등 RPA의 기초부터, 유아이패스의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인 도큐먼트 언더스탠딩, OCR, 태스크 마이닝, 태스크 캡쳐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시연까지 마련된다.

26일 세미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꾸려진다. 세미나 주제는 ▲가장 쉬운 유아이패스 RPA 시작하기 ▲RPA 실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필수코스 ▲RPA 확산을 위해 꼭 알아야할 주요 기능 등으로 구성됐다. 유아이패스 플랫폼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뉴얼을 소개하는 한편, RPA가 자바, 파이썬 등 다양한 언어와 어떻게 결합될 수 있는지 설명한다.

김동욱 유아이패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고객 및 파트너사의 니즈를 적극 수용해 더 많은 사람이 참가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기획했다”며, “RPA를 처음 접하는 초급 사용자에서부터, 소규모로 로봇을 구축해 봤거나 RPA 확산을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각 단계별로 고려해야 할 비즈니스 요소와 개발에 필요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유아이패스는 지난 5월 STA테스팅컨설팅과 함께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하며 성공적인 RPA 프로젝트를 위한 노하우들을 공유한 바 있다. 유아이패스 측은 일부 생산성 향상 가능성이 높은 단순반복적인 업무에 RPA를 도입할 경우 단기적인 성과를 경험하기는 쉽지만, 향후 프로젝트 규모가 확대되고 운영 및 유지보수 단계로 넘어가게 되면서 RPA 프로세스의 품질 확보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