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줌&영상 편집’을 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19의 여파로 근무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원격 솔루션이 부상했다. 이에 누구나 손쉽게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해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줌 사용 방법부터, 원격 강의를 위해 중앙대학교 온라인 강의 영상을 편집한 실무 편집자의 노하우까지 그대로 담아낸 책이 있다. 바로 ‘줌&영상 편집’이다.

처음 소개되는 ‘줌’ 입문서인 이 책은 저자인 앤미디어사가 실제 회사에서 직원들 업무에 적용도 하며, 대학에서 강의하는 영상 편집자와 회의를 통해 직접 일일이 해보고 집필한 활용서다. 단순히 ‘줌’ 활용에만 그치지 않고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영상 편집 기능까지 넣어 98개 강의로 채웠다. ‘줌’의 플러그인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내용도 담았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디졸브’, 자막 음성 인식 프로그램 ‘브류(Vrew)’도 소개했다.

책의 구성은 먼저 언택트(Untact) 시대를 살아가는 유저의 ‘줌’ 활용법 이라는 간단한 목차로 시작해 ▲화상회의 및 온라인 강의를 위한 준비 ▲‘줌’ 화상회의와 온라인 수업 시작하기 ▲실전! 온라인 수업에 맞게 ‘줌’ 활용하기 ▲온라인 강의 녹화하기 ▲온라인 강의 무료로 편집하기 등 5개의 챕터로 이뤄졌다.

우선 화상회의와 온라인 강의를 위한 준비 챕터에서는 준비물인 카메라와 마이크, 촬영된 파일을 PC에 전송하는 방법 등 기초적인 내용을 설명했다. 이 다음 챕터에서부터 ‘줌’ 계정 만들기와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세팅하기, 회의 개설하기 등 ‘줌’ 속으로 들어가기 시작한다. 마지막 챕터인 ‘온라인 강의 무료로 편집하기’에서는 촬영된 파일을 ‘다빈치 리졸브’라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용법도 함께 제시한다.

책에 수록된 “‘줌’은 영상회의와 온라인 수업을 위한 무료 일체형 작업의 모든 것”이라는 저자의 말대로 이를 활용해 ‘언택트 시대’에 지금이라도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지침서다. 강의하는 사람이나 교수, 회사원 등 어느 누구나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