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4회, 3시간 영상 라이브 온라인 교육 등 총 70시간 458개 동영상 학습 지원

[아이티데일리] SK(주) C&C(대표 박성하)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장년 퇴직자와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IT 교육 프로그램인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Digital Dream Academy)’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는 SK(주) C&C가 후원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운영하는 도내 ‘IT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경기도 내 중장년 퇴직자들과 경력 단절 여성들의 디지털 취업 디딤돌 역할을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한윤재 SK(주) C&C CPR담당은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는 경기도민 대상 디지털 교육을 통해 질 좋은 ICT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이라며, “체계적인 교육에 기반한 디지털 역량 향상을 통해 교육생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는 내달 1일부터 8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총 70시간 분량의 458개 VOD(Video On Demand) 영상 학습과 함께, 8주 동안 매주 4회(총 32회) 3시간씩 진행되는 영상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이 커리큘럼은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 트렌드·이론 교육과 국내·외 SNS 특성에 맞는 다양한 광고 기획 및 실습 등이 포함됐다. 온라인 교육을 위한 노트북·헤드셋 등 IT 기기도 대여해 준다.

교육 희망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해 이달 24일까지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대상자는 경기도 내 50세 이상 퇴직 중장년 또는 경력 단절 여성으로, 학력과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오는 25일이며, 서류 합격자에 한해 면접 후 이달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