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콘텐츠 접근성 및 검색 속도 향상

 

[아이티데일리]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파일 시스템 및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토어넥스트 6.4(StorNext 6.4)’를 1일 발표했다.

‘스토어넥스트 6.4’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비롯해 유전체학, 학술연구, 영상 관제, 석유 및 가스 분야, 정부 보안 등 데이터 집약적인 환경에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 환경에서 유용하다. 클라우드 및 오브젝트 스토어(object store) 기반 스토리지 솔루션의 읽기/쓰기 속도를 대폭 높이고, 클라우드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퀀텀은 ‘스토어넥스트 6.4’를 통해 소프트웨어-정의(software-defined)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을 강화하고, 비디오 및 기타 비정형 데이터 관리 분야에서 퀀텀의 리더십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에드 피오레(Ed Fiore) 퀀텀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총괄 부사장은 “우리는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고객들의 원격 근무가 증가함에 따라, 내부 구축형(on-premise)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간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유연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최신 버전의 스토어넥스트 소프트웨어는 콘텐츠 아카이빙 및 클라우드에서의 콘텐츠 액세스에 대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내부 구축형 및 클라우드 간 완벽한 통합 운영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