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접속 단말 간 자료 이동 통제 및 망분리 가능

▲ LG유플러스가 ‘유플러스 클라우드 PC’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중소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업무용 PC 환경을 손쉽게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는 ‘유플러스(U+) 클라우드 PC’ 서비스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플러스 클라우드 PC’서비스는 노트북, 휴대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가상의 PC(이하 클라우드 PC)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유플러스 클라우드 PC’ 웹사이트에 접속해 발급 받은 계정을 입력하면, 클라우드 PC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에 외근과 출장, 재택근무 등 다양해진 업무 환경의 변화에도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것처럼 동일한 PC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유플러스 클라우드 PC’는 편의성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중요한 보안도 강화했다. 외부에서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지만, 클라우드 PC와 접속한 단말 간의 자료 이동을 통제할 수 있어 문서 보안을 강화됐다. 또 개인정보보호 등의 준수를 위해 클라우드 PC 상에서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를 내·외부로 구분하는 ‘망 분리’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클라우드 PC’ 서비스를 ‘서비스형’으로 제공해 중소기업의 초기구축 비용 부담을 없앴다. 중소기업에서는 계정 당 월 3만원 수준의 저렴한 요금으로 클라우드 PC를 이용할 수 있고, 업무에 필요한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인 ‘폴라리스 오피스’도 기본으로 제공해 소프트웨어(SW) 도입 비용도 낮췄다.

아울러, 중소기업에서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클라우드 PC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LG유플러스의 고객센터를 통해 365일/24시간 유지보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물리적인 PC가 별도로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PC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백신 등 SW도 구매가 아닌 월정액으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유플러스 클라우드 PC’는 LG유플러스 기존 상품과 결합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유플러스 근무시간관리 ▲유플러스 문서중앙화 ▲유플러스 그룹웨어 등 중소기업 맞춤 상품과 결합한 ‘재택 패키지’ 상품에 가입하는 경우, 전체 이용 요금의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남승한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 상무는 “유플러스 클라우드 PC‘는 중소기업에서 업무 환경을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중소기업 고객들이 IT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직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기존 상품들과 함께 지속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