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폐 연동 카드사 확장 및 IT취약계층 위한 카드 혜택 서비스 확대 추진

▲ KT와 농협카드가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김준근 KT 전무(좌)와 이수경 NH농협카드 부사장

[아이티데일리] KT(대표 구현모)는 NH농협카드(사장 신인식)와 ‘지방자치단체(지자체) 지역화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화폐에 연동된 카드사를 확장하고, ‘IT 취약계층을 위한 농협은행 인프라 기반 지역화폐 사업’ 활성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농협카드를 개발하고, 세종시 ‘여민전’을 시작으로 타 지자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부산, 김포, 세종, 울산, 익산 등의 지역화폐 운영을 대행하며 쌓은 경험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MOU로 KT는 실물카드 서비스 제공과 카드사 연동이 확장돼 지역화폐 서비스에 대한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농협카드는 NH농협은행이 보유한 국내 최다 은행 지점을 활용해 지역화폐 카드와 수당 수령, 충전 편의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MOU를 통해 NH농협카드 사용자 외에도 스마트폰 등 IT 기기 사용이 수월하지 않은 취약 계층도 지역화폐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준근 KT 인큐베이션단장은 “IT 취약계층도 편리하게 지역화폐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시행하겠다”며, “지자체들의 지역화폐 선순환 생태계 구현을 지원하고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추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